원격 데스트크톱 설정을 했는데 '자격 증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계속 발생한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해볼 필요가 있다.
1차 방화벽 설정을 확인한다.
하지만 대부분 정상일 것이다.
2차는 사용자 확인이다.
시작 메뉴에서 검색 - lusrmgr.msc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른다.
그리고 내가 원격에서 로그인 할 때 사용한 계정이 정상적으로 있는지 확인을 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이름', '전체 이름'이 달랐고 PC 로그인 창에는 전체 이름이 표시가 되고 있었다.
그래서 원격 로그인을 할 때 '이름'으로도 해보고 '전체 이름'으로도 해봤는데 둘다 로그인이 실패했다.
그래서 새로 사용자를 등록했다.
lusrmgr.msc를 실행하면 사용자 관리 창이 나올 것이다.
원격데스크톱 로그인을 위해서 사용자 아이디와 비번을 누르고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네트워크 상의 연결 문제라기 보다는 계정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사용자를 새로 등록한다.
그리고 소속 그룹에는 Administrator를 추가한다.
Administrator를 추가하지 않으면 로그인 권한이 없기 때문에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Admin 계정이 새로 생성된 것이다.
이 계정으로 원격에서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본다.
나 같은 경우는 기존 계정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정상적으로 원격 로그인이 되지 않았지만 새로운 계정으로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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