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전 제한 시스템(ISG) (사양 적용시)
공회전 제한 시스템은 신호 대기 상황이거나 정차 중일 때 차의 엔진을 일시 정지하여 연비를 높이고, 배출 가스 발생을 억제하는 시스템입니다. 공회전 제한 시스템은 시동을 걸면 항상 작동합니다.
[주 의]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작동할 때 일부 경고등(ABS, 브레이크, 차체자세 제어 장치, 차체자세 제어 장치 OFF)이 켜질 수 있으나, 시동이 걸릴 때 순간적인 전류 소모로 인한 현상으로 시스템 고장이 아닙니다.
* ISG는 Idle Stop and Go의 약자입니다.
공회전 제한 시스템 작동 조건
- 운전석 안전벨트가 채워진 상태
- 운전석 도어, 엔진 후드가 닫힌 상태
- 브레이크 부압이 적절할 때
- 배터리 센서가 활성화되고 충전 상태가 적절할 때
- 외기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지 않은 경우
- 차량이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하고 다시 정차하는 경우
- 에어컨 시스템이 조건을 만족할 때
- 시동을 건 후 냉각수 온도가 약 30/C 이상일 때(디젤 엔진)
- 차량이 충분히 예열되었을 때
- 공회전 제한 시스템 관련 부품이 정상 작동하는 경우
- 도로 경사가 완만할 때
- DPF(배출 가스 후처리 장치) 비재생 구간
- 스티어링 휠을 180도 미만으로 조작 후 정차할 때
공회전 제한 시스템 작동 조건을 충족하지 않을 경우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공회전 제한 시스템 표시등이 노란색으로 켜지면 시스템에 이상이 있는 것이므로 가까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서비스 협력사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엔진 자동 정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차량 속도가 "0 km/h"가 되면 엔진이 자동으로 정지하고 공회전 제한 시스템 표시등(초록색)이 켜집니다.
엔진 자동 재시동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면 시동이 다시 걸리면서 공회전 제한 시스템 표시등이 초록색에서 흰색으로 바뀝니다.
자동 정차 기능(AUTO HOLD)이 장착된 차량은 자동 정차 기능이 작동하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도 엔진이 정지된 상태를 유지하고, 가속 페달을 밟으면 엔진이 재시동합니다.
- 엔진 자동 재시동 조건
-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뗄 경우
-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N」(중립) 또는 「D」(주행)에서 「R」(후진), 「P」(주차), 수동 변속 모드로 변속할 경우
-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위치를 「N」(중립)에서 「D」(주행) 위치로 이동할 경우
공회전 제한 시스템 해제
1. ISG OFF 「A」 버튼을 누르십시오.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꺼지면서 버튼 내 표시등이 켜지고, 계기판의 공회전 제한 시스템 표시등은 꺼집니다. 안전을 위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ISG OFF 「A」 버튼을 누르십시오.
2. ISG OFF 「A」 버튼을 다시 누르면 공회전 제한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며하며 버튼 내 표시등은 꺼집니다.
공회전 제한 시스템 강제 시동 조건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다음의 경우 별도의 운전자 조작 없이 자동으로 엔진이 시동됩니다. 공회전 제한 시스템표시등은(초록색) 약 5초 동안 깜빡입니다.
- 브레이크 작동 압력이 낮아질 때
- 엔진 정지 상태가 장시간(약 5분) 유지 될 때
- 에어컨이 켜져 있고 풍량 속도가 높을 때
- 앞유리 서리 제거 버튼을 누를 때
- 배터리 충전 상태가 충분하지 않을 때
- 난방/냉방 성능이 충분하지 않을 때 (예: 겨울에 찬바람 나옴)
- AUTO HOLD 작동 중 엔진 정지 상태에서는 「P」(주차)로 기어를 이동하거나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스위치를 누르거
나 안전벨트 해제 또는 도어가 열릴 때 - 드라이브 모드(DRIVE MODE)를 스포츠 모드(SPORT MODE)로 변경할 때
켜져 있고공회전 제한 시스템 이상 조건
1. 공회전 제한 시스템 기능과 관련된 센서 및 시스템 고장이 발생하면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2. 이때 계기판에 공회전 제한 시스템 표시등(노란색)이 켜집니다. 가까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배터리 센서 비활성화
차량의 정비를 위해 배터리 케이블에 조립되어 있는 배터리 센서의 전원 커넥터를 분리하거나 (-)단자 케이블을 분리한 후 재장착할 경우 배터리 센서가 비활성화됩니다.
배터리 센서가 비활성화되면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제한되고 계기판에 공회전 제한 시스템 표시등(노란색)이 켜집니다.
배터리 센서 활성화 조건
시동을 끄고 약 4시간 후에 시동을 걸었다 껐다 3~4회 반복하면 배터리 센서가 활성화됩니다.
단 시동을 끈 상태에서 차량에 연결된 출고상태 외의 모든 전장품 전원(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등)의 연결을 끊으십시오.
전원이 연결되었을 경우 배터리 센서가 활성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 의]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는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공회전 제한 시스템 구성 부품에 고장이 났을 때
- 차량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되지 않았을 때
- 브레이크 부압이 낮을 때
가까운 자사 직영 서비스센터나 서비스협력사에서 점검을 받으십시오.
공회전 제한 시스템 표시등 및 경고 메시지
차량 상태를 최적화하고 효율적인 공회전 제한 시스템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계기판에 경고가 표시됩니다.
AUTO STOP이 해제되었습니다 P단 또는 N단에서 직접 시동을 거십시오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다음과 같은 경우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해제(제한)되며 경고음이 울립니다.
- 후드를 열 때
- 시스템에 이상이 있을 때
공회전 제한 시스템이 해제된 상태에서 엔진에 시동을 다시 걸 때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위치를 「P」(주차)에 위치시킨 후 키로 시동을 거십시오.
AUTO STOP 누적 시간 표시 모드
트립 컴퓨터 모드에서 AUTO STOP 누적 시간을 표시합니다.
AUTO STOP 누적 시간은 시:분:초로 표시됩니다. AUTO STOP 누적 시간은 초기화 하기 전까지 누적되며 스티어링 휠의「OK」 버튼을 길게 누르면 초기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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