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파일을 Panel에 넣어 보자.
import java.awt.Frame;
public class ImageExam extends Frame{
public ImageExam() {
String dir = System.getProperty("user.dir");
dir += "\\src\\javalogo.gif";
Photo p = new Photo(dir);
//repaint() 함수를 호출하면 paint() 함수를 호출한다.
p.repaint();
this.add(p);
this.setSize(300,300);
this.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mageExam ie = new ImageExam();
}
}
|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Panel;
import java.awt.Toolkit;
public class Photo extends Panel {
Image img;
public Photo(String dir) {
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dir);
}
//자신의 Panel에 그림을 그리는 함수를 override를 한다.
@Override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이미지를 panel에 100x100 크기로 그린다.
g.drawImage(img, 100, 100, this);
}
}
|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
LIST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이클립스에 기존에 만들어진 Project를 Import 하는 방법 (0) | 2012.12.04 |
|---|---|
| 객체지향이란? 객체지향 설계원칙? (0) | 2012.12.03 |
| Java GUI - 간단한 Table 이용방법 (0) | 2012.12.01 |
| Java GUI - 간단한 메모장 만들기 (0) | 2012.12.01 |
| Java GUI - Event (0) | 2012.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