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파일을 Panel에 넣어 보자.
import java.awt.Frame; public class ImageExam extends Frame{ public ImageExam() { String dir = System.getProperty("user.dir"); dir += "\\src\\javalogo.gif"; Photo p = new Photo(dir); //repaint() 함수를 호출하면 paint() 함수를 호출한다. p.repaint(); this.add(p); this.setSize(300,300); this.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mageExam ie = new ImageExam(); } } |
import java.awt.Graphics; import java.awt.Image; import java.awt.Panel; import java.awt.Toolkit; public class Photo extends Panel { Image img; public Photo(String dir) { img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dir); } //자신의 Panel에 그림을 그리는 함수를 override를 한다. @Override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이미지를 panel에 100x100 크기로 그린다. g.drawImage(img, 100, 100, this); } } |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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