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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Image Processing

Bitmap Memory 저장시 4 바이트 배수 처리

by leo21c 2014.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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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맵은 메모리 저장시, 가로 버퍼의 크기는 항상 4 바이트의 배수가 되어야 한다.

실제 사용하는 이미지의 가로 크기가 4 바이트의 배수가 아니어도 4 배수 바이트로 바꾸어 저장을 한다.

예를 들어 BMP 데이터의 Width x Height = 78px X 60px일 경우 78byte가 4의 배수가 아니기 때문에 80byte로 만들어 처리를 한다.

따라서 실제 저장되는 메모리는 80px X 60px의 크기가 된다.

BITMAPINFOHEADER 구조체의 biWidth, biHeight, biBitCount 값을 사용


#define WIDTHBYTES(bits)   (((bits)+31)/32*4)   //4 바이트 배수로 변환

호출시: rwsize = WIDTHBYTES(biBitCount * biWidth); 


<참고>Visual C++을 이용한 영상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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